image

언론보도

(경기연합신문) 2020년 12월 2일 발달장애인 희망 SONG '꿈꾸는 느림보' 공개

profile_image
관리자
2021.01.15 12:17 1,209 0

본문

‘비오는 거리’ 이승훈 노래…유튜브 ‘안산희망재단TV'
평범한 삶 위한 노력 느림에 비유 "모두가 우리 이웃“

▲꿈꾸는 느림보 활동 사진▲꿈꾸는 느림보 활동 사진

발달장애인을 위한 희망의 새 노래 꿈꾸는느림보1123일 공식 발매됐다.

꿈꾸는느림보는 경기도 안산에 소재한 힐실용음악학원의 이원구 원장이 제작자로 나선 가운데 지역 전문모금기관인 안산희망재단과 꿈꾸는느림보사회적협동조합 그리고 주식회사 카툴스가 제작지원으로 참여했다.

이번 곡은 이윤무 작사·작곡, 이승훈 노래로 완성되었는데 특히 노래로 참여한 이승훈은 감성 포크송 비오는 거리로 대중에게 익히 잘 알려진 가수이다. ‘비오는 거리SG워너비, 서영은 등 국내 유명가수들이 줄이어 리메이크 한 곡으로 대중들의 사랑을 현재까지도 받고 있다.

꿈꾸는느림보는 발달장애인들의 평범한 삶을 위한 노력을 느림에 비유한 곡으로, 그들의 삶 그대로를 이해하고 바라봐주는 시선이 곧 응원이자 조화롭고 아름다운 세상을 향해간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음악의 모티브가 된 꿈꾸는느림보사회적협동조합은 본래 안산지역의 발달장애인 부모모임에서 시작해 지난 7월 사회적협동조합으로 정식인가를 받은 단체로 발달장애인의 권익을 증진하고 보다 조화롭게 살아갈 수 있도록 하는 다양한 캠페인과 사업을 활발히 추진하고 있다.

꿈꾸는느림보사회적협동조합의 류경미 이사장은 인터뷰를 통해 지역사회의 여러 영역에서 순수한 공감과 재능이 모아져 만든 이번 곡의 탄생에 크게 감동하고 있다면서 노랫말처럼 발달장애인을 그저 배움이 느린 우리 이웃으로 바라봐 달라는 점과 함께 많은 사람들에게 노래가 알려지길 희망했다.

꿈꾸는느림보는 유명 온라인음원사이트에서 검색하여 접할 수 있으며, 제작과정과 메시지를 담은 공식음원영상 또한 안산희망재단 유튜브채널 '안산희망재단TV'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