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ge

언론보도

(프레시안)2022.11.28 안산시, 자립준비청년 위한 토크콘서트 '청사진' 개최

profile_image
희망재단 레벨
2022.12.06 14:47 431 0

본문

경기 안산시는 지난 26일 자립준비청년들을 응원하기 위한 토크콘서트 ‘청사진(청년들이 사는데 필요한 진솔한 대화)’을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최근 발생한 보호종료아동의 극단적 선택과 관련, 자립준비청년들과 소통해 온전히 자립할 수 있는 사회를 만들어가기 위해 마련됐다.

2022112817553918354_l.jpg
▲경기 안산시는 지난 26일 자립준비청년들을 응원하기 위한 토크콘서트 ‘청사진(청년들이 사는데 필요한 진솔한 대화)’을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안산시

이번 토크콘서트는 정병만 안산희망재단 부이사장이 사회자를 맡았으며 ‘자립’에 대한 주제로 진행됐다.

콘서트에서는 돌봄과 배움의 사각지대에 놓인 아동·청소년 문제를 위해 활동하는 아동복지시설의 시설장이 자립준비청년 및 보호대상아동 등과 멘토로서의 경험과 고민을 나눴으며, 청년창업지원정책 및 청년공간에 대한 소개로 행사를 마무리했다. 

한편 시는 자립준비청년 지원정책으로 △자립정착금 및 자립수당 지원 △LH 임대주택 알선 등 주거지원 △대학입학 시 대학준비금 지원 △자립지원 통합 서비스를 통한 사례관리 등을 추진하고 있다. 

이민근 시장은 “사회에 첫 발을 내딛는 자립준비청년들에게 꼭 필요한 응원과 희망을 전하기 위해 같은 뜻을 품은 전문가들과 토크콘서트를 준비했다”며 “이번 콘서트를 통해 많은 분들이 자립준비청년들의 현실과 미래에 대해 관심을 갖고, 또 다른 응원과 실천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